중랑구는 지난 25일 평생학습관에서 ‘2024 중랑구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올 한 해의 학습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쌓아온 성과와 작품을 나누며 함께 즐기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사는 퓨전 국악 연주팀 ‘그루’의 축하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회원들의 우쿨렐레와 기타 공연, ‘가을 시’ 강의 수강생들의 창작 시 낭송, 그리고 마술공연이 펼쳐지며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다양한 프로그램 덕분에 뜻깊은 한 해를 보냈다”며 평생학습관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코리안투데이] 중랑구, ‘2024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성황리에 마쳐 © 이지윤 기자
또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평생학습관에서 총 4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전시에는 스마트폰 촬영 작품, 가죽 공예, 천 그림 등 수강생들과 동아리 회원들의 다양한 결과물이 포함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평생학습이 이웃과 소통하며 자기 계발의 기회를 넓히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구민들에게 유익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랑구는 평생학습관뿐만 아니라 동 평생학습센터, 중랑 아카데미, 찾아가는 평생학습, 저소득 아동 독서지도 프로그램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학습과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