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31일까지 20세 이상…..‘2025년 구로구소식지 구민기자’ 모집

Photo of author

이달 31일까지 20세 이상…..‘2025년 구로구소식지 구민기자’ 모집


구로구가 2025년 구로구소식지 ‘구로가 좋다’ 구민기자를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달 31일까지 20세 이상…..‘2025년 구로구소식지 구민기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사진구로구 언론팀  제공 구로구소식지 어린이 기자단 활동 모습 © 박수진 기자

 

구로구소식지 ‘구로가 좋다’는 주민들의 생활에 유익한 구정 소식, 건강 정보, 행사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구로구의 대표 홍보물인 구로구소식지는 매달 25일경 발행된다.

구민기자가 되면 구정 사업, 주민 인터뷰, 감동적인 이야기, 동네 탐방 등 다양한 소식을 직접 취재하여 주민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코리안투데이] 사진 구로구 언론팀 제공 구로구소식지 어린이 기자단 활동 모습 © 박수진 기자

 

임기는 2025년 3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1년이고, 1회 연임이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20세 이상 구로구 주민인 성인기자 2명과 관내 초등학생 5∼6학년의 어린이 기자(2025학년 기준) 4명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 자기소개서, 내가 쓴 기사 등을 작성해 구로구소식지 담당자 이메일(guronews@guro.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누리집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심사기준표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거친 후 내년 1월 21일 구청 누리집 새소식란에 선정 결과를 게시하고 합격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위촉식은 내년 2월 말 예정이며, 문화상품권과 기자증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받는다.

 

구민기자 모집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구민기자는 직접 취재한 소식을 전해 주민들에게는 공감과 재미를 주고, 스스로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보람을 선물해 줄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경기하남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