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립 행신도서관, 인스타툰 제작 프로그램 ‘웹툰네컷’ 운영

최신 기사

추천 기사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행신도서관이 오는 2월 12일과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인스타툰 제작 프로그램 **‘웹툰네컷 : 네 장에 그린 나의 이야기’**를 운영한다.

 

고양시립 행신도서관, 인스타툰 제작 프로그램 ‘웹툰네컷’ 운영

 [코리안투데이] 고양시립 행신도서관, 인스타툰 제작 프로그램 ‘웹툰네컷’ 운영  © 지승주 기자

이번 프로그램은 태블릿과 클립스튜디오 프로그램을 활용해 웹툰 제작의 기본적인 방법을 배우고, 참가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창의적으로 만화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만화 초보자도 부담 없이 참여 가능

행신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처음 만화를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창작에 도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일상적인 이야기를 만화로 표현하면서 창작의 재미를 경험하고, 콘텐츠 제작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방법 및 대상

프로그램 신청은 1월 24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 누리집(고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중학교 1학년 이상부터 성인까지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행신도서관(☎031-8075-9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창작 콘텐츠 접근성 확대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술과 창작을 결합한 콘텐츠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웹툰 제작에 흥미를 느끼고, 자신의 이야기를 더욱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도서관 측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창의력과 문화 콘텐츠 제작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