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5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한홀 건국 이후

현재 시각

한홀: 기원전 6년 백제 시조 온조왕의 첫 도읍지 하남위례성 494년의 역사

수도권 동부 교통 요충지 광주향교 l 스타필드 하남 l 하남유니온타워 하남 두미강변 생태환경도시

하남시 승격: 1989년 1월 1일 살기 좋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 시의 상징 : 은행나무·꿩·은방울꽃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남시 최신 뉴스

 

의정부시는 2025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기 소득이 없는 저소득층과 장기 실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여 생활 안정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의정부시, 2025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청사 전경     ©강은영 기자

 

사업은 2월 17일부터 6월 27일까지 진행되며, ▲문예숲 커뮤니티센터 운영지원 ▲전통문화시설 유지관리 및 환경정화 ▲기초 푸드뱅크 및 푸드마켓 운영지원 ▲걷고 싶은 길 조성을 위한 도시녹화사업지 정비·관리 ▲시민가드너를 통한 걷고 싶은 거리 조성 등 7개 분야에서 16명을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사업 개시일 기준 19세 이상 65세 미만의 근로능력이 있는 의정부 시민이다.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이며, 재산이 4억 원 이하인 구직등록자가 지원 가능하다. 특히 저소득층과 장기 실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이 우선 선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월 16일부터 20일까지(주말 제외) 거주지 관할 동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과 관련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접수 후 재산, 소득, 연령 등의 평가를 거쳐 최종 참여자는 2월 둘째 주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지원하는 동시에 경력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여 민간 일자리로 이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수 일자리정책과장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이 취업 취약계층의 자립 기반 강화와 더불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