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5년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한홀 건국 이후

현재 시각

한홀: 기원전 6년 백제 시조 온조왕의 첫 도읍지 하남위례성 494년의 역사

수도권 동부의 관문도시 미사리 조정경기장의 레저문화 하남 두미강변 생태도시

하남시 승격: 1989년 1월 1일 살기 좋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 시의 상징: 은행나무·꿩·은방울꽃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남시 최신 뉴스

 

군산시가 장애인 평생교육을 이끌어갈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2025년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장애인 맞춤형 전문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이를 통해 장애인 평생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양성과정은 장애인 평생교육에 관심이 있는 군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은 7일부터 13일까지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군산시, ‘2025년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코리안투데이] 장애인평생교육강사양성과정 © 조상원 기자

 

교육 과정은 한국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에서 위탁 운영하며,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발달장애인에 대한 바른 이해 ▲지적 장애인, 시각 장애인, 자폐성 장애인에 대한 이해 및 교육적 지원 ▲발달장애인을 위한 긍정적 행동 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의 역할 및 비전 등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은 장애인의 다양한 특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장애인 평생교육을 담당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사회에서 장애인의 교육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에 관심 있는 시민들은 군산시 누리집의 고시 공고 및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군산시발달장애인평생학습관(☎063-454-5926)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산시는 앞으로도 장애인 평생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다 함께 배우는 교육도시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