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체납액 확인’에서 ‘납부’까지 원스톱 징수행정

한홀 건국 이후

현재 시각

한홀: 기원전 6년 백제 시조 온조왕의 첫 도읍지 하남위례성 494년의 역사

수도권 동부 교통 요충지 광주향교 l 스타필드 하남 l 하남유니온타워 하남 두미강변 생태환경도시

하남시 승격: 1989년 1월 1일 살기 좋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 시의 상징 : 은행나무·꿩·은방울꽃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남시 최신 뉴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세금 체납자들의 납부 편의를 높이고, 효율적인 세정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카카오톡 체납 안내 서비스’를 이달부터 본격 시행한다.

 

의정부시, ‘체납액 확인’에서 ‘납부’까지 원스톱 징수행정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청사 전경     ©강은영 기자

 

이번 서비스는 체납 세금 납부를 독려하고 종이고지서 발송에 따른 행정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도입됐다. 2월 한 달 동안 총 1만9천700명의 체납자에게 카카오톡 알림이 발송되며, 대상자들의 총 체납 규모는 약 110억 원에 달한다.

 

카카오톡 메시지에는 체납 내역과 함께 간편 납부 링크가 포함돼 있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에서 바로 납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빠르고 편리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 시 역시 종이고지서 제작 및 발송에 드는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

 

다만, 카카오톡 알림을 받지 못한 시민들에게는 기존의 종이고지서를 발송해 납부 안내가 누락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모바일과 종이 안내를 병행해 행정 공백을 최소화하면서도 체계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카카오톡 체납 안내 서비스 도입으로 세금 납부 절차가 간소화될 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 효과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행정을 확대해 시민들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편리한 세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