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이하‘꿈드림’) 지난 14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2025년 제 3회 졸업식 및 성장발표회「성장Diary 감사Story」를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 [코리안투데이] 지난 14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2025년 제 3회 졸업식 및 성장발표회 모습 © 백창희 기자 |
2022년부터 이어져온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하남시 꿈드림을 이용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성장을 축하, 격려하고자 마련되었다. 2024년 78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검정고시에 합격하였고, 그중 30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대학을 합격하여 졸업식에 8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꿈드림 청소년들의 바이올린, 첼로 연주로 시작해 꿈드림의 성장에 기여한 청소년과 유관기관 및 멘토에게 표창과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다양한 50여개의 활동작품을 전시하고 도슨트로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되었다. 이어서 2부는 졸업 청소년의 공연과 학교 밖 청소년들이직접 연주하고 촬영, 편집한 밴드동아리 영상시청,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감사이벤트와 골든티켓 이벤트로 행사의 열기와 따뜻함을 더했다고 밝혔다.
꿈드림은 2024년 한 해 253명의 학교 밖 청소년에게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여 학업복귀 116명, 사회진입 33명, 자립역량강화 67명 등 총 216건의 많은 성과를 이루었다.
올해 꿈드림을 졸업하는 한 청소년은 “졸업이 실감나지 않지만 꿈드림을 통해 졸업식을 할 수 있어 기뻤고, 꿈드림을 통해 성장하고 한 걸음 나아갈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현재 시장은 축사를 통해“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분야의 전문화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남시가 물심양면 지원 할 것이다”고 전했다. ( 문의 ☎031-760-5860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