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농식품 체험키트 상품화 기술 시범사업’ 참여 농가 모집

한홀 건국 이후

현재 시각

한홀: 기원전 6년 백제 시조 온조왕의 첫 도읍지 하남위례성 494년의 역사

수도권 동부 교통 요충지 광주향교 l 스타필드 하남 l 하남유니온타워 하남 두미강변 생태환경도시

하남시 승격: 1989년 1월 1일 살기 좋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 시의 상징 : 은행나무·꿩·은방울꽃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남시 최신 뉴스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농식품 가공기술을 활용한 체험키트 상품 개발을 통해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고, 농촌 체험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5년 농식품 체험키트 상품화 기술 시범사업’에 참여할 농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2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이며, 사업 대상은 옹진군에 1년 이상 거주한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 중 기본적인 가공시설을 갖춘 농업경영체다. 신청자는 지방세 체납이 없어야 한다.  

 

이번 사업은 가공사업장 1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지원 범위는 ▲체험키트 상품 제조시설 및 장비 ▲식품제조 사업장의 위생시설 및 설비 ▲체험키트 디자인 제작 등이다. 단, 건물 신축·증축 비용 및 원료 구입비는 지원되지 않는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심사 및 현지 실태조사, 2차 옹진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결과는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또한, 체험 가능한 농식품 키트 개발을 목표로 하며, 농촌진흥청의 키트 상품화 관련 기술을 적용해 1회 이상의 체험 시연과 품목제조보고를 완료해야 한다. 

 

 

‘2025년 농식품 체험키트 상품화 기술 시범사업’ 참여 농가 모집

 [코리안투데이] 옹진군청 전경 © 김미희 기자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농가의 새로운 소득 창출 기회를 마련하고, 농촌 체험 관광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