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 강화한다

한홀 건국 이후

현재 시각

한홀: 기원전 6년 백제 시조 온조왕의 첫 도읍지 하남위례성 494년의 역사

수도권 동부 교통 요충지 광주향교 l 스타필드 하남 l 하남유니온타워 하남 두미강변 생태환경도시

하남시 승격: 1989년 1월 1일 살기 좋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 시의 상징 : 은행나무·꿩·은방울꽃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남시 최신 뉴스

 

광진구가 봄철 새학기를 맞아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를 긴급 점검했다.

 

광진구,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 강화한다

 [코리안투데이] 교통사고예방 캠페인  © 안덕영 기자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내 21개 초등학교와 66곳의 어린이보호구역을 집중 점검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도로 및 보행로 상태, 교통신호 및 안내 표지판, 어린이보호구역 관리실태, 학교 주변 안전 위해요소 등을 확인했다.

특히, 야간 점검을 통해 가로등, 보안등, 표지판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하며 저녁 시간에도 안전을 확보했다.

 

광진구는 이번 점검을 통해 교통표지판 각도 조정, 시설물 미작동, 안전펜스 정비 등 총 39건의 개선 사항을 즉시 조치했다.

 

광진구청장은 안전이 최우선이다. 새학기를 맞아 학생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초등학교 주변을 집중 점검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부모와 어린이 모두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진구는 지난해 광진형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을 통해 행정안전부 주관 14회 어린이 안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