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여성을 위한 갱년기 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한홀 건국 이후

현재 시각

한홀: 기원전 6년 백제 시조 온조왕의 첫 도읍지 하남위례성 494년의 역사

수도권 동부 교통 요충지 광주향교 l 스타필드 하남 l 하남유니온타워 하남 두미강변 생태환경도시

하남시 승격: 1989년 1월 1일 살기 좋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 시의 상징 : 은행나무·꿩·은방울꽃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남시 최신 뉴스

 

부천시보건소는 5월 13일부터 7월 22일까지 중년 여성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갱년기 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아.가.시(아름답고 가장 빛나는 시점)’ 1기를 운영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중년 여성을 위한 갱년기 증후군 예방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아.가.시(아름답고 가장 빛나는 시점) 홍보 포스터  © 이예진 기자

 

‘아.가.시’는 갱년기 증후군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변화를 극복하고 활기찬 노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실습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 매년 운영되며 지역 중년 여성들의 건강 증진에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1기 프로그램은 45세 이상 65세 미만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11주간 21회에 걸쳐 대면 교육과 실습이 이루어진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제공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사전·사후 건강검사 △갱년기 이론교육 △근력 강화 신체활동 △건강 식재료 활용 조리 실습 △우울 예방을 위한 원예 활동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45세 이상 65세 미만 여성은 4월 4일부터 4월 1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QR코드(https://naver.me/Gj6biNHp)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30명이다.

 

부천시보건소 관계자는 “갱년기 증후군을 겪고 있는 중년 여성들이 보다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2-625-9699)으로 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