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산성박물관, 특별기획전 ‘계양산성에 공룡이 나타났다’ 개막

광고 문의 : gyeonggihanam@thekoreantoday.com

한홀 건국 이후

현재 시각

한홀: 기원전 6년 백제 시조 온조왕의 첫 도읍지 하남위례성 494년의 역사

수도권 동부 교통 요충지 광주향교 l 스타필드 하남 l 하남유니온타워 하남 두미강변 생태환경도시

하남시 승격: 1989년 1월 1일 살기 좋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 시의 상징 : 은행나무·꿩·은방울꽃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남시 최신 뉴스

 

계양구 계양산성박물관이 특별기획전 ‘계양산성에 공룡이 나타났다’를 개막했다.

이번 전시는 공룡 화석과 VR 체험 등을 통해 계양산성의 자연사적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코리안투데이] 계양산성박물관, 특별기획전 ‘계양산성에 공룡이 나타났다’ 개막  © 지승주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10일 계양산성박물관에서 특별기획전 ‘계양산성에 공룡이 나타났다’의 개막식을 열었다.

 

이번 전시는 계양산 일대가 중생대 화산 활동으로 형성된 지반이라는 과학적 사실에 공룡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결합해, 계양산성과 그 일대의 자연사적 의미를 새롭게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당시 이곳을 거닐었을 공룡들의 세상을 상상하며 다양한 공룡 화석과 생태 이야기를 전하는 데 중점을 뒀다.

 

전시에서는 프시타코사우르스, 암모나이트 등 고대 생물의 진품 화석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또 가상현실(VR) 체험과 암호 미션 수행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돼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개막식에 참석한 윤환 계양구청장은 “계양산성박물관이 우리 지역의 역사와 자연을 함께 알리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2025년 7월 10일부터 2026년 6월 30일까지 약 1년간 이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계양산성박물관 누리집 또는 전화(☎032-552-8323)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경기하남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