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여성 ‘문화·예술 작가’로 재취업 지원

한홀 건국 이후

현재 시각

한홀: 기원전 6년 백제 시조 온조왕의 첫 도읍지 하남위례성 494년의 역사

수도권 동부 교통 요충지 광주향교 l 스타필드 하남 l 하남유니온타워 하남 두미강변 생태환경도시

하남시 승격: 1989년 1월 1일 살기 좋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 시의 상징 : 은행나무·꿩·은방울꽃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남시 최신 뉴스

 

송파구가 경력단절 여성들의 경제활동 재진입을 돕기 위해 ‘오늘부터 나도 작가’와 ‘캐릭터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참가자는 수필 작가 과정에서 글쓰기와 출판을 배우거나, 캐릭터 크리에이터 과정에서 이모티콘 및 상품 제작을 익힐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수료 후 전시회 개최 등 작가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경력단절 여성 ‘문화·예술 작가’로 재취업 지원

 [코리안투데이] 경력단절 여성 ‘문화·예술 작가’로 재취업 지원  © 지승주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경력단절 여성들의 사회 재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를 통해 특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는 취·창업 지원과 직업훈련 등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으로, 이번에 빠르게 변화하는 일자리 트렌드에 맞춰 문화·예술 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오늘부터 나도 작가’ ▲‘캐릭터 크리에이터’ 두 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모집 인원은 작가 과정 14명, 캐릭터 크리에이터 과정 16명으로 총 30명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올해 새롭게 개설된 ▲‘오늘부터 나도 작가’ 과정은 가벼운 글쓰기를 시작으로 수필을 집필·기고하고, 종이책 출판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제 찾기 △집필 및 퇴고 △출판 기획서 실습 △책 디자인 △출판기념회 준비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해 참가자들이 직접 1인 1도서를 전자 출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문학인의 꿈을 실현하고 경제활동까지 이어갈 기회를 마련한다.

 

▲‘캐릭터 크리에이터’ 과정은 초보자도 캐릭터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송파구 대표 특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교육생 16명 중 12명이 직접 제작한 캐릭터 이모티콘을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입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과정에서는 △시장 조사 △캐릭터 디자인 △이모티콘 개발 △캐릭터 기반 상품(스티커, 키링, 엽서 등) 제작까지 전 과정을 실습할 수 있다. 수료 후에도 작가 활동과 문화·예술 분야 인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두 교육 과정을 접목한 합동 전시회도 개최해 참가자들의 작품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늘부터 나도 작가’ 과정은 3월 14일까지, ‘캐릭터 크리에이터’ 과정은 3월 21일까지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 방문 또는 이메일(spkcj@songpa.go.kr)로 신청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사회 진출과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인재 양성 교육과 채용 연계를 통해 더 많은 여성들이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