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석3동,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 채움 사업’추진

간석3동,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 채움 사업’추진
✍️ 기자: 김현수

 

인천시 남동구 간석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심재기)와 함께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어르신 건강 채움 사업을 추진했다고 29일 밝혔다.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 채움 사업은 간호직공무원이 간석3동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 등만성질환을 겪고 있는 건강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하는 사업이다.

 

 [코리안투데이] 간석3동,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 채움 사업’추진  © 김현수 기자

방문을 통해 건강꾸러미(치매예방 놀이 그림보드판, 찜질팩 등)제공 혈압, 혈당 측정및 맞춤형 건강상담 치매 조기검진 인지선별검사(K-CIST)치매예방과 중증화 방지를 위한 치매 예방 그림보드판 놀이 보건소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연계 복지서비스 연계 등을 진행한다.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은혼자 지내고 방문하는 사람도 없어 외로웠는데 방문해서 치매 예방 놀이도 같이해주고 건강꾸러미도 챙겨줘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한영숙 동장은독거노인 또는 만성질환을 겪고 있는 건강 취약계층에게 방문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간석3동 보건·복지 사업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 김현수 기자: incheoneast@thekoreantoday.com ]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경기하남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