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1일, 우리나라 호남대학교, 광주대학교, 전주대학교 총 3개 대학교 대표단이 베트남을 방문해 투자 촉진 플랫폼 VFX와 전략적 협력 합의를 체결했다. 이번 방문에는 약 30명의 교수와 24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코리안투데이] 우리나라 3개 대학교, 베트남 투자 촉진 협약식 © 백창희 기자

 

이 행사를 위해  베트남 라디오 방송국에서 VFX와 우리나라 대학 대표단 간의 전략적 협력 체결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는 국제적 수준의 스타트업과 투자 협력 강화를 목표로 하며, 두 국가 간의 창의적 기업가 정신을 촉진하고자 마련되었다.

“Korea University Union Global Entrepreneurship Camp in Vietnam”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광주대학교, 호남대학교, 전주대학교와 베트남 디지털 경제 연구소가 2024년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공동 주최한다.

환영식에서 VFX의 메리 부이 총괄은 지난 5년간의 성과와 투자 실적을 소개했다. 메리 부이는 VFX, VIIFM, metaDAP, metaUni와 같은 기관들이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을 연결하여 우리나라와 베트남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코리안투데이] 호남대학교, 광주대학교, 전주대학교 대표단 베트남 방문 © 백창희 기자

행사에서 Yoon Incheal 교수는 베트남 정부가 관심을 갖고 있는 정보 기술, 의료, 교육, 환경 분야에 대해 우리나라 대표단과 질문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교수는 또한 베트남 스타트업 환경을 조사하여 협력 가능한 분야에 대한 제안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리나라와 베트남의  스타트업 간 발전과 협력의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