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아이엔소아치과’ 장애아동 치료지원 업무협약 진행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하동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남양주 소재 소아전문치과 아이엔소아치과(원장 이준희)와 지난 12일 장애아동 치과진료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엔소아치과는 다산 진건지구에 위치한 어린이 전문 치과이며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장애인 치과주치의사업에 참여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장애인 치과주치의 지정병원이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아이엔소아치과를 협력병원으로 지정하고,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상담을 지원하며 치료지원이 필요한 경우 상호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아이엔소아치과’ 장애아동 치료지원 업무협약 진행

   [코리안 투데이] 장애 아동에 대한 의료진 치료지원 업무협약 모습 © 신영민 기자

 

아이엔소아치과 이준희 원장은 장애아동을 대하는 의료진의 배려와 치과를 내원하는 보호자들의 용기가 있다면 장애인치과진료에 대한 사회적 장벽이 허물어지고 우리 사회가 더욱 건강해 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지역사회 장애아동들의 구강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관장은 장애아동의 치과진료에 많은 관심과 배려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장애아동, 장애가족들이 모두 든든한 동반자를 얻은 것 같다. 장애인들이 겪는 사회적장벽을 허무는데 하남시장애인복지관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소통과 섬김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복지관이라는 미션 하에 장애인복지의 전문성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참여를 높여 효과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 및 지역사회개발팀(031-760-9940)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