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평생학습관이 2025년 제1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1월 7일(화)부터 1월 15일(수)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대면 45개, 비대면 8개 등 총 53개 강좌에 걸쳐 1,07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기간은 2월 1일(토)부터 4월 28일(월)까지이며, 수강 신청은 김포시 평생교육 통합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수강생은 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작년 운양역 환승센터로 이전한 김포시 평생학습관은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정규강좌 접수 인원이 전년 대비 최대 50% 증가했으며,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시민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정규강좌에는 ▲챗 GPT의 이해 ▲창업스타트(AI 활용 마케팅) ▲수제맥주 만들기 ▲케이크 디자이너 자격과정 등 신설 강좌 8개가 포함되어 있다. 이들 강좌는 주로 3040세대 직장인의 수요에 맞춘 기술·자격증 중심의 과정으로,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야간·주말 강좌도 17개로 전년 대비 70% 확대 편성하여, 바쁜 일정 속에서도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김포시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자기 계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회를 얻길 바란다”며, “세대별로 필요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평생교육 통합플랫폼 웹사이트(http://gimpo.gseek.kr)를 방문하거나, 김포시 평생학습관 또는 김포시 민원콜센터(☎980-21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