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을 위한 고교 생활 및 대입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해운대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상수)은 오는 11월 9일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에서 ‘쎈(SEN)진학 나침판과 함께 미리보는 고교생활 및 대입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2028 대입 개편안이 적용되는 중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와 진학의 방향을 미리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서울 소재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열리며,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고교생활’, ‘진로·진학을 고려한 선택과목 안내’, ‘쎈(SEN)진학 나침판 앱을 활용한 진로 설계’를 주제로 한 강의가 이어진다. 특히 고교학점제와 대입 진학지도에 전문성을 갖춘 교육 전문가와 진학지도 교사들이 강의를 맡아 중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고등학교 생활과 대입 준비 방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설명회 자료는 교육연구정보원의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TV’에도 제공되어, 중학교 학년말 진로·진학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코리안 투데이] ‘중학생의 고교생활과 대입 진로·진학 설계를 위한 특별 설명회 ©이지윤 기자

 

이상수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2022 개정 교육과정과 2028 대입 제도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중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교육 신뢰도를 높이고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 지원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는 학업 계획을 체계적으로 세울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