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안전한 도시를 위한 협력 강화

Photo of author

By koreantoday_dongducheonyangju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0일 의정부경찰서(서장 조원효)와 함께 지역사회 치안 문제 해결을 위한 2024년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의정부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조원효 의정부경찰서 서장, 김연균 의정부시의회 의장, 문태웅 의정부소방서 서장 등 관내 기관장 및 유관 단체장 10여 명이 참석했다.

 

 [코리안투데이] 2024년 의정부시 지역치안협의회 참석자 단체 사진  © 강은영 기자

 

이번 회의에서는 범죄예방 시설 설치, 자율방범대 업무 개선, 그리고 녹양역 앞 상습 침수구역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김동근 시장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시민들이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각 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요청했다.

 

김동근 시장은 “안전한 도시로 나아가는 첫걸음은 걷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것”이라며, “보행자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지역치안협의회는 의정부 내 행정, 치안, 교육, 소방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치안 인프라 확충과 범죄 예방을 위한 계획 수립 등 지역 치안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