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행신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예비 초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타임머신 타고 역사 속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집은 1월 7일부터 시작되며 선착순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양특례시 행신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3~5학년(예비)을 대상으로 4일간의 겨울방학 역사교실 *‘타임머신 타고 역사 속으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체험하며 역사를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수업은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각 회차별로 주제를 달리해 역사적 흐름을 체계적으로 다룬다.
1회차는 ‘조선 전기: 조선 첫 번째 궁궐 경복궁과 조선의 왕’, 2회차는 ‘조선 후기: 정조와 수원화성’, 3회차는 ‘근대: 케이(K)-어벤져스 독립운동가’, 마지막 4회차는 **‘현대: 민족의 비극 6.25 전쟁’**을 주제로 다룬다. 각 수업은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다양한 체험 활동이 병행되어 아이들의 참여와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행신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역사교실이 단순한 역사 교육을 넘어 아이들이 과거를 이해하고 현재와 미래를 바라보는 안목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1월 7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 누리집(https://www.goyanglib.or.kr)을 통해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15명 선착순이며, 조기 마감될 가능성이 높아 관심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은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신도서관(031-8075-9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