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5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 해상헌화와 팔미도 항해체험 「함 타보자」 참가자 모집

 

인천상륙작전 제75주년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가 마련된다. 해군본부와 인천광역시, (사)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가 주관하는 ‘제75주년 인천상륙작전기념 해상헌화&팔미도 항해체험 「함 타보자」’가 오는 2025년 9월 12일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송도달빛축제공원역 4번 출구에서 진행된다.

 

 [코리안투데이] 제75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 해상헌화와 팔미도 항해체험 「함 타보자」 참가자 모집  © 임서진 기자

이번 행사는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시민들이 직접 해군 군함을 타고 팔미도를 항해하며 그 감동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인천상륙작전 전사자들에 대한 해상 헌화와 팔미도에 대한 해설이 포함된 군함 체험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홍보단의 공연도 마련되어 있어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인천시민 300명으로, 선착순 마감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시민들은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신청 방법은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 홈페이지(incheonsarang.or.kr)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해군본부와 인천광역시, (사)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해군 군함을 타고 바다를 항해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행사 관련 문의는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032-440-2404) 또는 모집 관련 문의(☎070-4756-1905)로 하면 된다. 제75주년 인천상륙작전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기념식을 넘어 시민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화성오산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