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12일 – 세계 경제가 중국의 경제 성장 둔화로 인해 큰 불확실성에 직면하고 있다. 최근 중국의 경제 성장률은 급격히 하락하고 있으며, 제조업 위축과 내수 부진이 그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중국은 글로벌 공급망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기 둔화는 전 세계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코리안투데이] 중국 경제 성장 둔화  © 박정희 기자

 

중국의 제조업 위축은 전 세계 생산과 물류에 차질을 빚고 있으며, 특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반도체 등의 분야에서 공급망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 미국과 유럽을 비롯한 주요 경제권은 중국의 경기 둔화에 따른 수출 감소와 물가 상승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올해 중국의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하며, 세계 경제 전반에 걸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했다.

 

경제 전문가들은 중국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경제 회복이 지연되고 있으며, 특히 부동산 시장의 불안정과 소비 심리 약화가 중국 경제 전반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분석한다. 글로벌 경제는 앞으로 중국의 경제 정책과 경기 회복 여부에 따라 큰 변동성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bout Author
코리안투데이 인천동부
View All Articles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