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홍득표)는 지난 8월 30일, 하버파크 호텔에서 소속 자원봉사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건강한 삶을 위한 “休~공감” 교육’과 ‘상반기 사업운영 평가 봉사자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상반기 자원봉사 활동의 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사업 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상반기 동안 진행된 다양한 사업들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개선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코리안투데이]  “休~공감” 교육을 받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 김미희 기자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봉사 현장에서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休~공감’ 교육이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은 사랑의 리커버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채움컨설팅 전혜리 원장이 ‘퍼스널 컬러 테라피’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으며, 허복순 플로리스트 자원봉사자가 재능기부로 진행한 ‘원예작물 관리 교육-나만의 반려식물’도 큰 호응을 얻었다.

 

 [코리안투데이] ‘休~공감’ 교육 중’ 나만의 반려식물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 © 김미희 기자

홍득표 옹진군 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그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긍정적인 태도와 건강한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이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봉사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옹진군의 자원봉사 활동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bout Author
코리안투데이 인천동부
View All Articles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