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이영재)는 가을철을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게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10월 8일 자금동 홈플러스 앞 사거리 일원에서 ‘안전점검의 날 합동 운동(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리안투데이] 송산3동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참여자들이 안전수칙을 홍보하는 모습 © 강은영 기자 |
이번 캠페인은 선선한 가을 날씨에 산과 공원, 놀이시설 등으로 외출하는 시민들에게 안전 유의 사항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송산3동과 신곡‧송산권역 내 여러 부서와 자금동 주민센터 직원들, 그리고 안전보안관들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놀이시설 이용 방법과 건조한 날씨로 인한 산불 예방 지침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놀이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는 안전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안전한 외부 활동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규현 송산3동 지역안전팀장은 “가을철에는 산행과 나들이가 많아지는 만큼,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 시민들이 안전하게 가을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송산3동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외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10월 14일부터 열흘간 신곡‧송산권역 내 어린이 놀이시설 384개 중 5%를 대상으로 표본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점검은 놀이시설의 안전성을 확인하고, 필요 시 개선 사항을 조치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