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지난 4월 5일, 2025년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단체 이동 지원 및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검정고시에는 중졸 4명, 고졸 67명 등 총 71명이 참여했으며, 시험장은 각각 용인의 보라중학교, 상현중학교, 신봉고등학교에 배정되었다.
센터는 청소년들의 시험 당일 긴장을 덜고 이동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버스를 대절해 단체 이동을 지원했고, 조식과 중식은 급식쿠폰을 통해 제공되었으며, 필기도구 세트도 함께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응시자들의 심리적 안정과 시험 집중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 [코리안투데이]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년 제1회 검정고시 단체 지원 시행 © 이명애 기자 |
센터는 평소에도 검정고시 준비를 위한 온라인 강의, 교재 지원, 자율학습공간 운영, 모의고사 시행 등 종합적인 학습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8월에 있을 제2회 검정고시에도 동일한 형태의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문의는 안성시 꿈드림(☎031-647-6151)을 통해 가능하다.
센터 관계자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자립적 미래 설계를 도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