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녹번동은 지난 27일 홀몸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친환경 비누를 만들고 나누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리안투데이]  친환경 비누만들기 체험 및 나눔행사 강의 진행 모습 © 양진아 기자

이번 행사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공동체 만들기 이웃온(溫) 사업’의 일환으로 ‘친환경 비누만들기 체험 및 나눔’을 개최했으며 복지플래너, 녹번종합사회복지관, 우리동네돌봄단 등 민관 협업으로 진행됐다. 

 

친환경 비누 만들기 체험활동으로 만든 제품은 중장년 1인 가구와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과 함께 안부를 확인했다.

 [코리안투데이] 친환경 비누만들기 체험 진행 후 홀몸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모습  © 양진아 기자

녹번동은 고독사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진행해 안전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성계수 녹번동장은 “이번 행사는 정보도 함께 공유하며 고독사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으며, 이웃을 돕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참여해 준 분들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고독사 없는 녹번동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