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동부지방산림청과 ‘숲교육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동부지방산림청과 ‘숲교육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7월 26일 오후 2시, 동부지방산림청과 함께 늘봄학교 숲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 ‘숲 생태계, 숲과 문화, 숲이 주는 혜택, 나무와 인간’을 주제로 한 20차시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숲교육 프로그램은 놀이와 공예 중심의 낙엽 아트메이커, 우리 숲 지킴 프로젝트,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전문강사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도내 학교 학생들은 산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코리안투데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숲교육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 신동원 기자

협약서에는 동부지방산림청의 숲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강사 지원, 도교육청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행정 지원 등 늘봄학교의 안정적 운영과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협력 방안이 포함되었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공되는 수준 높은 숲교육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산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동부지방산림청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인천강화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