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7월 26일 오후 2시, 동부지방산림청과 함께 늘봄학교 숲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 ‘숲 생태계, 숲과 문화, 숲이 주는 혜택, 나무와 인간’을 주제로 한 20차시의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숲교육 프로그램은 놀이와 공예 중심의 낙엽 아트메이커, 우리 숲 지킴 프로젝트, 목공예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전문강사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도내 학교 학생들은 산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 [코리안투데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숲교육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 신동원 기자 |
협약서에는 동부지방산림청의 숲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강사 지원, 도교육청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행정 지원 등 늘봄학교의 안정적 운영과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협력 방안이 포함되었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공되는 수준 높은 숲교육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산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동부지방산림청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