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기획하고, 청년이 이끈다” 광진구, 2025 청춘대로 축제기획단 운영

 

광진구는 41일부터 18일까지 광진청년축제 ‘2025 청춘대로의 축제기획단을 공개 모집한다.

 

“청년이 기획하고, 청년이 이끈다” 광진구, 2025 청춘대로 축제기획단 운영

 [코리안투데이] 2024년 9월 28일 ‘2024 청춘대로’ 청춘토크쇼  © 안덕영 기자

 

청춘대로축제는 2023년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과 주민이 함께 즐기는 문화 종합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에는 청춘 가요제, 토크쇼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었다.

 

광진구는 청년들이 직접 주도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매년 축제기획단을 운영해왔다. 올해는 모든 분야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청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첫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문화예술 기획에 관심 있는 19세에서 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광진구 거주 광진구 소재 청년단체 소속 광진구 소재 대학교 재학 또는 직장 재직 중인 경우 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지원할 수 있다.

 

축제기획단은 오는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 축제 평가회 및 해단식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한다. 이 기간 동안 축제 주제 선정,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등 실무 전반을 맡아 축제의 실질적인 주체로 활약하게 된다.

 

활동 기간 동안 위촉장 및 활동 증명서 수여, 회의 참석 수당 제공, 활동 우수자 구청장 표창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광진구청 누리집 공고를 확인하거나 문화예술과(02-450-7596)로 문의하면 된다.

 

광진구청장은 광진구의 대표적인 축제인 청춘대로를 함께 만들어갈 축제기획단을 모집한다.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참여하며 잊지 못할 경험을 쌓고 싶은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올해도 청춘대로가 지역에 젊은 활력을 불어넣고 전 구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