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가 오는 4월 14일부터 25일까지 ‘알기 쉬운 경제학 아카데미’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립대학교와 협력해 경제학의 기초 개념과 실생활 적용 방법 등을 다루며, 종로구 평생학습관에서 5월 9일부터 총 6회 진행된다.
![]() [코리안투데이] 주민 대상 ‘알기 쉬운 경제학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지승주 기자 |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오는 4월 14일부터 25일까지 ‘알기 쉬운 경제학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서울시립대학교와 함께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경제학을 어렵고 멀게 느끼는 주민들을 위해 실생활과 밀접한 경제적 이슈와 기초 개념을 쉽게 풀어 설명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강의는 배영수 서울시립대학교 경제학부 교수가 맡아 경제학의 기본 개념부터 개인 재정 관리, 국가 경제 원리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교육은 5월 9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6회차에 걸쳐 종로구 평생학습관(한국방송통신대학교 열린관 3층)에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종로구민 50명으로, 종로교육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정원이 미달될 경우 타지역 거주자도 참여 가능하다. 수강료는 2만원이다.
종로구 관계자는 “이번 경제학 아카데미는 경제학의 기초 이론뿐 아니라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했다”라며 “많은 구민들이 경제 이해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