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놀이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나다! 성수 키즈 카페 개관, 성동구

다채로운 놀이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나다! 성수 키즈 카페 개관, 성동구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7월 29일 성수 1가 1동 주민센터 1층에 ‘성수 키즈 카페’를 개관했다. 이 시설은 다양한 신체 놀이, 역할 놀이, 스마트 놀이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채로운 놀이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나다! 성수 키즈 카페 개관, 성동구 [코리안투데이] 성수 키즈카페 내부 놀이시설 모습 © 지승주 기자                          

 

성동구 서울(구청장 정원오)은 7월 29일 성수 1가 1동 주민센터 1층에 ‘성수 키즈 카페’를 개관했다. 서울형 키즈 카페는 성동구 내 모든 어린이가 미세먼지나 날씨의 제약 없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놀 수 있는 공공 실내 놀이 공간으로, 기존 성수영유아플라자를 리모델링하여 새롭게 탄생했다.

 

‘성수 키즈 카페’는 이달 22일부터 시범 운영을 거쳐 29일 공식 개관하였으며, 118㎡ 규모의 실내 놀이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시설 내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건강한 신체 발달에 도움이 되는 신체 놀이 공간 ▲창의력을 키워주는 역할 놀이 공간 ▲뇌와 신체 활동을 유도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스마트 놀이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위한 수유실도 마련되어 있다.

 

‘성수 키즈 카페’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하루 3회, 회당 120분씩 운영된다(9:00~18:00). 사전 예약은 매주 화요일 서울시 ‘우리동네 키움 포털’을 통해 가능하며, 이용 요금은 무료이다.

 

성동구는 작년 11월 서울형 키즈 카페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약 3억 원의 시 예산을 확보하였다. 올해 1월부터 리모델링 기본 설계를 시작으로 4월에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하여 6월에 안전 점검을 마쳤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수 키즈 카페의 개관으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놀이 환경에서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성동구, 아이 키우기 좋은 성동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인천북부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