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연1동 사회단체협의회(회장 김상수)는 지난 11월 8일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2025년 제15회 사랑나눔 등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단체협의회가 주최·주관해 주민들이 함께 걷고 나누는 지역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 ▲ [코리안 투데이] 생연1동, 제15회 사랑나눔 등산대회 성황리 개최… 이웃사랑 실천 © 안종룡 기자 |
올해 행사에는 약 9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해 높은 참여 열기를 보였다. 식전 행사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장구난타 공연이 진행돼 흥을 돋웠고, 개회 인사와 준비 체조를 마친 뒤 본격적인 등산 코스에 나섰다.
참가자들은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를 출발해 (구)소요산탑유황온천, 어등산 정상, 시민약수터, 신흥대학 연수원으로 이어지는 5.5km 코스를 걸으며 늦가을 산행의 정취를 만끽했다.
산행 후에는 잔치국수와 떡, 두부 등 푸짐한 먹거리 나눔이 이어졌으며,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됐다. 추첨 후 미수령된 경품은 이웃돕기 물품으로 전환해 ‘사랑나눔’의 취지가 그대로 실천됐다.
김상수 생연1동 사회단체협의회장은 “사랑나눔 등산대회는 주민의 참여와 나눔 정신이 더해져 15년 동안 꾸준히 성장해 온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중심이 되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