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창업 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창업 지원책을 추진 중이다. 지난 10일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선배창업가와 만남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광주시 ‘G-유니콘 기업 선정 경진대회’ 대상기업인 에스오에스랩을 비롯해 지역 후배 창업기업들과의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총 300개 창업기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에스오에스랩 정지성 대표의 강연 ▲JD바이오사이언스 안진희 대표의 강연 ▲선배창업가와의 네트워킹 등이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선배 창업가들의 도전과 극복 과정을 공유하는 자리로, 지역 창업가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 창업가는 “창업하고 가장 막막할 때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길이 보이지 않을 때”라며 “이번 만남 행사에서 선배창업가들의 경험담을 들으며 많은 용기를 얻었다”고 전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선배창업가를 보며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와 ‘광주에서 창업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기를 바란다”며 “이를 위해 광주시는 창업기업에 힘을 북돋울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정책화하며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 [코리안투데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에스오에스랩 정지성 대표에게 꽃다발 전달 © 최효남 기자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