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보라, 민간위원장 심상원)는 지난 26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하여 지역사회보장계획과 관련된 다양한 사안을 논의했다.
대표협의체는 안성시에서 추진하는 지역사회보장계획과 사회보장 관련 사항들을 심의·자문하며, 지역 실정에 적합한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는 11명의 위촉직 위원과 관련 분야 당연직 위원들이 참석해 활동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이행점검 모니터링 결과 및 변경안 검토, ▲2025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계획, ▲7개 실무분과의 추진 현황 보고, ▲사회복지법인 외부 추천이사제도 등의 주제가 논의되었다.
김보라 공공위원장은 “주민 복지증진을 위해 애써주시는 위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린다”며, “위원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우리 시의 복지정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원 민간위원장은 “안성시의 다양한 사회보장 정책이 실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사업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맞춤형 특화사업 추진, 민관협력 사업 등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