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SNS,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3년 연속 수상 쾌거

 

안성시(시장 김보라)가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소셜미디어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소통어워즈는 국내 디지털 소통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1,500여 개 기관의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 지수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안성시 SNS,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3년 연속 수상 쾌거

 [코리안투데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채널별 맞춤 전략으로 시민과 소통 강화  © 이명애 기자

 

안성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6개 SNS 채널을 통해 시정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며, 생활 정보와 재난 알림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바우덕이’ 캐릭터와 ‘뉴비절단기 시리즈’ 등 참신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SNS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소통 방식을 선보였다.

 

 [코리안투데이]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채널별 맞춤 전략으로 시민과 소통 강화  © 이명애 기자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안성시는 3년 연속 15% 이상의 구독자 성장을 이루었으며, 올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구독자 수가 모두 1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보라 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 덕분에 이번 성과를 이뤘으며, 앞으로도 안성시 SNS가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