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 숨은 매력을 한 권의 책에 담아낸 북콘서트가 지난 22일 구리아트홀 1층 강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북콘서트는 구리문화재단과 토건 홀딩스 노진만 회장님과 참사랑봉사대 최종열회장님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코리안투데이] ‘제대로 알아보자.구리’ 북 콘서트 참가자 단체사진 © 연삼흠 기자 |
예월 손현주 작가의 ‘제대로 알아보자 구리’ 출간을 기념한 이번 행사에는 윤호중 국회의원 박석윤 보좌관, 구리시의회 김성태부의장, 구리시의회 정은철 운영위원장, 지역 문인과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시인 공문숙의 사회로 진행된 북콘서트는 작가 소개를 시작으로 주요 인사들의 축사, 구리시 홍보대사인 하다 슈지의 기타 연주, 임영란 수필가의 낭독, 장석영 교수의 ‘이야기가 있는 문학풍경’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코리안투데이] 손현주 작가의 에세이집 ‘제대로 알아보자. 구리’ 표지 디자인 © 연삼흠 기자 |
이 책은 구리시의 역사와 문화, 자연과 생태를 아우르는 21곳을 6개 테마로 구성한 에세이집이다. 동구릉과 광개토대왕 동상 등 역사유적부터 왕숙천과 장자호수 생태공원의 자연환경, 망우리 공원의 문학적 발자취, 구리타워와 전통시장까지 도시의 다채로운 면모를 담았다.
“책을 완성하기까지의 여정은 때로는 방황도 하였고, 때로는 기쁨으로 가득 찬 시간이었습니다.” 손현주 작가는 “주위 분들의 관심과 응원이 저에게 큰 힘이 됐다”며 감사를 전했다.
20년 전 구리문예대학에서 문학의 길을 시작한 손 작가는 한국작가에서 수필로 데뷔한 후 구리문학 등 여러 문학지에 작품을 발표해왔다. 현재는 노인정에서 스마트폰 활용법과 보이스피싱 예방 강의를 통해 실용적인 지식 나눔에도 앞장서고 있다.
경기문화재단 ‘모든 예술31’ 지원사업의 구리아트시드에 선정되어 발간된 이 책은 도서출판 명성서림을 통해 출간됐으며, 북콘서트는 구리문화재단과 토건 홀딩스 노진만 회장님의 후원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