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가 2025년도 예술창작공간 *‘해움’*과 *‘새들’*의 제3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창작활동을 지속하는 국내 시각예술가와 기획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2025년 1월 2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코리안투데이]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새들’ 제3기 입주작가 모집 © 지승주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예술창작공간 *‘해움’*과 *‘새들’*의 제3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창작활동을 지속하는 국내 시각예술가 및 기획자를 대상으로 하며, 고양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도심형 레지던시 ‘해움’
장항동 일산호수공원 내 위치한 도심형 레지던시 *‘해움’*은 시각예술 전 분야의 예술가를 대상으로 ▲일반형(시각예술 전 분야) 5명 ▲활동형(교육체험 프로그램 기획 및 실행) 3명을 모집한다. ‘해움’은 창작 활동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촉진하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군막사 리모델링 창작공간 ‘새들’
신평동에 위치한 *‘새들’*은 군막사를 리모델링해 조성된 공간으로, 지역 연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가를 집중 지원한다. 올해와 마찬가지로 총 4명을 모집하며, 작가뿐 아니라 기획자도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입주자는 입주 기간 내 연구한 프로젝트를 ‘새들’에서 발표해야 한다.
입주 혜택 및 조건
‘해움’과 ‘새들’ 입주작가로 선발되면 2025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창작 공간을 제공받으며, 창작 활동과 프로젝트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받는다. 고양시 거주 예술가의 경우 서류심사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신청 방법 및 기간
모집 신청은 2025년 1월 2일 18시까지 이메일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과 지원 양식은 고양특례시청 누리집 내 *‘정보공개 > 고양소식 >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특례시 관계자는 “예술창작공간 *‘해움’*과 *‘새들’*은 예술가들이 자유롭게 창작활동을 펼치고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플랫폼”이라며 “역량 있는 예술가와 기획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031-906-3380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