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가족센터 부모교육, ‘엄마의 자존감 수업’ 성료

금산군가족센터 부모교육, ‘엄마의 자존감 수업’ 성료

 

금산군가족센터는 지난 5일 부모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건강한 양육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엄마의 자존감 수업’ 부모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금산군가족센터 부모교육은 언어발달지원사업 대상자 부모 2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코리안투데이] ‘엄마의 자존감 수업’ 모습(사진제공: 금산군청) © 임승탁 기자

 

교육에는 오선미 한예술치료교육연구소 대표가 초빙돼 부모 자존감의 의미와 중요성, 자존감 회복을 위한 자기 돌봄, 긍정적 의사소통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 향상 방법 등이 다뤄졌다. 강의는 이론과 실제 사례가 어우러져 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금산군가족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들이 스스로를 존중하고 돌봄으로써 자녀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센터는 앞으로도 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가정 내 건강한 소통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부모교육은 부모님들이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녀와의 관계를 한층 더 건강하게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참여자들이 얻은 배움을 토대로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임승탁 기자: geumsan@thekoreantoday.com ]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인천남부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