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코리안투데이 인천남부)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가 공직자의 구정 홍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2025년도 보도자료 작성법 등 홍보업무 교육’이 지난 23일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교육은 중구청 내 홍보 담당자 및 관련 업무 관심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습 중심의 강의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은 홍보체육실 소속 오지훈 주무관이 직접 강사로 나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홍보와 소통의 중요성 ▲정책 홍보 전략 수립 방법 ▲보도자료 작성법 ▲오보 대응 절차 ▲공공언어 사용법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 [코리안투데이] 인천 중구, 공직자 대상 ‘보도자료 작성 실습 교육’ © 김미희 기자 |
오지훈 주무관은 경희대학교 국문학 학사와 언론학 석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육군 제8기계화보병사단, 경기도청, 인천 중구청 등에서 다년간 언론홍보 업무를 맡아온 전문 홍보인력이다. 이날 강의는 특히 실제 행정 사례를 바탕으로 보도자료를 작성해보는 실습 교육이 포함되어 참석자들의 실무 이해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교육 참가자들은 “단순히 이론만 듣는 것이 아니라 직접 보도자료를 작성해보는 실습 중심이라 실질적인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구정 홍보 시 보도자료 작성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 것 같다”고 말했다.
중구 관계자는 “지금은 소통 중심의 행정이 강조되는 시대인 만큼, 효과적인 정책 홍보는 필수”라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언론 홍보에 대한 감각을 갖추고, 주민과의 소통을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중구는 이번 교육 자료를 내부망을 통해 전 직원과 공유하며, 홍보체육실 주관으로 연중 상시 교육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구는 이러한 교육이 공직자 개인의 업무 능력 향상은 물론, 구 전체의 정책 전달력 제고와 신뢰도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행정 홍보 실무에 자신감을 더하고, 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중구의 실천적 행보로 평가받고 있다.
[ 김미희 기자: incheonsouth@thekoreantoday.com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