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지역 인재들의 진로 탐색과 미래 설계를 돕기 위해 ‘2025년 대전시 장학생 진로멘토링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동안 대전청소년수련마을에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13일까지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 [코리안투데이] 2025 대전시 장학생 진로멘토링 캠프 모집 안내 © 김유경 기자 |
이번 캠프는 대전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장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획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유명 진로멘토링 전문가의 강연 ▲그룹별 미션 활동 ▲장학생 간 네트워킹 ▲향후 추진될 국내외 탐방 선호도 조사 등이 포함된다.
모집 대상은 대전시 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2022~2024년 인재육성(재능·희망·성취) 장학생이며, 참가비는 전액 지원된다. 또한, 캠프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향후 국내 탐방 프로그램 신청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혜택도 주어진다.
고현덕 대전시 교육정책전략국장은 “진로멘토링 캠프는 단순한 장학금 지원을 넘어 장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대전의 인재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코리안투데이] 2025 대전시 장학생 진로멘토링 캠프 개최 포스터 © 김유경 기자 |
캠프와 관련한 세부 사항은 대전시 및 대전청년내일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온라인 설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청년내일재단 인재육성팀(042-719-84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