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의 대표 설화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로 새롭게 탄생했다. 뮤지컬 ‘애기봉’은 문화체육관광부 사업 선정 과정을 거쳐 치열한 경쟁을 뚫고 제작이 확정됐으며, 김포시와 김포문화재단, 그리고 최근 가장 주목받는 극단 ‘공연배달서비스 간다’가 공동 제작을 맡았다.
이번 뮤지컬은 김포시가 스타벅스 유치 이후 또 한 번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요소로 평가되며, 김포의 역사와 문화를 현대적인 시각에서 새롭게 풀어낸 작품이다.
뮤지컬 ‘애기봉’은 전통 설화에 타임슬립 요소를 결합해 현대와 과거를 넘나드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김포의 역사와 문화를 창작 뮤지컬의 형태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탄생했다.
![]() [코리안투데이] 김포 애기봉 설화,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 이보옥 기자 |
특히, 국악과 트로트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함께, 상모 돌리기·비보잉 등 화려한 퍼포먼스를 더한 무대 연출이 뮤지컬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다. 다양한 볼거리와 감동적인 스토리,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까지 더해지며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또한, 무대와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배우들과 뮤지컬 실력파 출연진이 함께하며, 연출은 한국적 소재를 감각적으로 풀어내는 ‘우상욱’ 연출가가 맡았다. 여기에 유채하 작가와 강소연 작곡가가 합류해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뮤지컬 ‘애기봉’은 오는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김포아트홀에서 총 6회 공연될 예정이며, 극 중 현대의 소녀 ‘김아이’가 돌아가신 할머니를 그리워하며 트로트 경연대회에 참가하는 이야기로 시작된다. 심사위원 ‘김현감’과 함께 조선 시대로 타임슬립한 두 주인공은 각각 ‘애기’와 ‘평안감사’가 되어 운명적인 사랑을 하지만, 병자호란이라는 시대적 아픔 속에서 안타까운 이별을 맞게 된다.
![]() [코리안투데이] 김포 애기봉 설화,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 포스터 © 이보옥 기자 |
한편, 본 공연에 앞서 2월 8일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열린 ‘애기봉’ 뮤지컬 갈라쇼에서는 주요 넘버(뮤지컬 삽입곡)와 하이라이트 장면이 일부 공개되며 관객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글로벌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애기봉의 이야기가 뮤지컬로 최초 공개된다. 김포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애기봉’ 뮤지컬이 세계인들에게도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를 통해 애기봉이 글로벌 관광지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