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집중 홍보주간(9.1.~9.7.)을 맞아 구민 건강관리를 위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7일 전했다.

 

레드서클(Red circle)건강한 혈관을 뜻하며, 혈관 건강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아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코리안투데이]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김현수 기자

 

보건소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구민 참여형 건강 캠페인으로 다음 달 1일부터 22일까지 레드서클 걷기 챌린지를 실시하고, 워크온 앱을 통해 13만보 걷기 미션을 완료한 사람 중 추첨으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95일에는 소래포구(소래역사관 광장)에서 시장 상인과 지역주민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 수칙을 홍보한다.

 

 [코리안투데이]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김현수 기자

 

이를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여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증대시켜 고혈압, 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혈관 관리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생활습관 개선과 고혈압, 당뇨병 등의 선행 질환 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라며 이번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구민들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일상에서부터 올바른 생활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