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인왕산 무장애 도로 3단계 구간 완공

서대문구, 인왕산 무장애 도로 3단계 구간 완공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는 인왕산 무장애 도로의 ‘3단계 구간’ 공사를 최근 완료했다. 이번 구간은 인왕산 무궁화 공원에서부터 무악재 청구 아파트 뒤편까지 550m 길이로, 경사도 10% 이하의 폭 1.8m 목재 덱 도로가 설치되었다.

 

 

[코리안투데이] 서대문구, 경관 뛰어난 인왕산 누구나 편하게 즐겨요!  © 지승주 기자

서대문구는 지난해 말 시작한 인왕산 무장애 도로 3단계 구간 공사를 이달 초 완료했다. 이번 구간은 인왕산 무궁화 공원에서 무악재 청구 아파트 뒤편까지 550m에 달하며, 경사도 10% 이하의 폭 1.8m 목재 덱 도로로 조성되었다. 이로 인해 보행이 불편한 사람들도 쉽게 인왕산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인왕산은 기암괴석, 계곡, 소나무 숲 등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지만, 가파른 경사로 인해 보행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접근성이 낮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서대문구는 2022년 1단계로 환희사에서 청련사까지 260m 구간, 2023년 2단계로 청련사에서 무궁화 공원까지 120m 구간을 무장애 덱 도로로 조성했다. 이번 3단계 공사를 통해 무장애 도로가 무궁화 공원에서 무악재 청구 아파트 뒤편까지 확장되었다.

 

서대문구 관계자는 “인왕산 무장애 산책로는 완공 이후 인근 주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대문구는 무악재 스카이 브릿지에서 옥천암까지 이어지는 서대문 연계 도로의 총 3.3km 구간 중 아직 미조성된 2,370m 구간에도 무장애 목재 덱 도로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간 예산을 확보하고 있으며,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서대문구 내 안산, 북한산, 인왕산, 백련산, 궁동산 등지에 무장애 도로를 계속 조성하고, 이미 완공된 무장애 도로의 유지 관리에도 최선을 다해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인천서부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