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에서 카카오톡 AI 챗봇 ‘부응이’의 ‘친구 추가’ 이벤트가 진행된다.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참가자들은 부응이를 카카오톡 친구추가하고 추첨을 통해 온라인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부응이에서는 부동산 거래신고, 임대신고 등을 24시간 365일 지원해 중구 부동산 거래를 하시는 분들에게 소중한 자료가 되고 있습니다.
![]() [카카오톡] 카카오톡 ‘친구 추가’ 이벤트에 참여하고 푸짐한 경품 받아가세요 © 지승주 기자 |
서울 중구는 혁신적인 카카오톡 AI 챗봇 ‘부응이’의 ‘친구 추가’ 이벤트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챗봇의 사용자 기반을 확대하고 참여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부은이를 카카오톡 친구추가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온라인 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무작위 100명입니다.
중구부동산정보과에서 운영하는 부은이는 부동산 거래와 관련된 문의사항을 연중무휴 24시간 지원해 드립니다. 중개 관련 문의, 거래 신고, 임대 사기 문의, 중개 수수료 및 이사 비용 지원 등 언제 어디서나 부은이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카카오톡 친구검색에서 ‘부응이’를 검색하거나, 제공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서울 중구 부동산정보과’ 채널을 추가해야 한다. 채널 추가 후, 채팅방 하단 ‘이벤트 응모’ 메뉴에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하신 후 ‘신청’을 클릭하시면 응모가 완료됩니다.
부응이는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간 608개 부동산 중개업소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됐으며, 7월 1일부터 전 주민을 대상으로 본격 운영됐다. 현재 챗봇 가입자는 540명이며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AI 챗봇은 임대차 계약 시 주의사항, 임대차 신고방법, 중개수수료 및 이사비용 안내, 부동산 중개소 개설 및 폐업 시 필요한 서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보다 자세한 상담을 위해 사용자는 상담사와 직접 채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노인 등 온라인 채팅 상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담당자에게 직접 전화걸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채널을 강화했다. 그 밖에도 스마트한 집 사는 방법, 흔적백과, 부동산 거래 가격 조회 사이트 등 생활에 도움이 되는 꿀팁도 제공한다.
중구청 관계자는 “최근 임대 사기 증가와 부동산 정책 변화로 인해 부동산 거래에 대한 주민들의 혼란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부응이는 정확한 부동산 거래정보를 제공하여 주민의 재산권을 보호하는 든든한 친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세한 내용과 이벤트 참여를 원하시면 지금 바로 카카오톡에 부응이를 추가해주세요.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