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은 2월 6일 경기북부청사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사회적경제 사업설명회’에 참석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코리안투데이]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2025년 경기도 사회적경제 사업설명회’에서 축사를 하는 모습 © 강은영 기자 |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주관했으며,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 및 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 주요 추진사업을 공유하고, 기업 및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과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기관 간 협력 필요성이 강조됐다. 이에 따라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의 사회적경제 정책 및 사업 현황을 소개하고, 의정부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 모델 발굴과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 [코리안투데이]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2025년 경기도 사회적경제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모습 © 강은영 기자 |
김동근 시장은 축사를 통해 “사회적경제는 지역 경제의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원동력”이라며 “지속 가능한 경제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시민들이 더욱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직접 질의응답을 통해 정책 지원 방향을 확인하고, 기관별 상담 부스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를 마련하는 자리로 구성됐다.
경기도 및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책 지원을 확대하고, 민·관 협력 모델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