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가 12월까지 구로학습지원센터에서 ‘2025년 학부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부모 프로그램은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 강좌를 상설 운영하여 부모와 자녀의 관계 개선과 자녀 지도에 유용한 학습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코리안투데이] 사진 구로구 언론팀 제공 학부모 프로그램 1기 홍보 안내문 © 박수진 기자 |
프로그램은 △인문학으로 살펴보는 자녀 교육 △일상에 적용되는 과학적 사고 △초중등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우리아이 교과과목 △초중등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우리아이 입시·독서·진로전략으로 구성됐다.교육은 1기(3∼5월)·2기(5∼7월)·3기(10∼12월)를 6∼8주 과정으로 프로그램별 50명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4개 프로그램은 주 1회 90분 또는 120분씩 운영하며, 구로학습지원센터 대강의실에서 강의를 진행한다.초중등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우리아이 강좌의 경우에는 맞벌이 가정을 위해 토요일에도 개강해 월요일과 토요일, 주 2회 운영할 계획이다. 교재비를 포함한 수강료는 무료다.
![]() [코리안투데이] 사진 구로구 언론팀 제공 지난해 진행된 학부모 프로그램 교육에서 학부모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 박수진 기자 |
신청은 구로구에 거주하는 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구로학습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학습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구로구청 교육지원과(02-860-3031)로 문의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