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장애인 및 가족 대상 문학 공모전 개최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시설장 황성진)이 제20회 전국장애인문학제 작품 공모를 2월 3일부터 3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 [코리안투데이] 제20회 전국장애인문학제 작품 공모 시작 © 지승주 기자 |
이번 문학제는 전국의 장애인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문학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증진하고 장애 인식 개선을 도모하는 행사다.
시문학·산문학 2개 부문 접수, 우편·이메일·방문 제출 가능
공모 분야는 ▲시문학(시) ▲산문학(수필, 소설, 희곡 등) 두 가지이며, 작품과 신청서를 포함한 제출 서류를 우편, 이메일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작은 문학제 수상작 모음집 및 새롭게 개설될 문화예술 온라인 플랫폼에 게시될 예정이다.
총상금 950만 원 규모, 장애인 문학 창작 활성화 기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전국장애인문학제는 해를 거듭할수록 출품작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으며, 장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문학제가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문학으로 표현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모전 문의 및 접수 안내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고양시 장애인복지과(031-8075-3296) 및 스마트복지기획팀(031-929-1472)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