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영호·이재경)가 지난 26일 조치원 관내 두 개의 아동센터와 함께 캠핑 및 물놀이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조치원읍 전동면에 위치한 다온숲에서 열렸으며, 협의체 위원들과 아동 5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캠핑, 물놀이, 캠프파이어 등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코리안투데이] 조치원 물놀이 행사 참여 아동들 © 이윤주 기자 |
이번 체험활동은 조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한 신규 사업으로, 지역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통한 정서 교류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협의체는 앞으로 여름방학 기간 동안 관내 5개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체험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 [코리안투데이] 지역 아동에 ‘물놀이 체험’ 제공하는 조치원 지사협 회원들 © 이윤주 기자 |
이날 체험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야외에서 친구들과 캠핑과 물놀이를 하게 돼 즐겁고 행복한 하루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경 조치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 활동으로 관내 아동과 청소년이 원활히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