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온라인으로 손쉽게 기부한다!

중랑구, 온라인으로 손쉽게 기부한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와 중랑구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장중환)는 지역사회 복지 연결망을 강화하고 주민 참여형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중랑구사회복지협의회 공식 누리집을 전면 개편, 지난 113() 정식으로 개통했다이번 개편은 단순한 정보 제공 중심에서 벗어나 기부·후원 중심의 참여형 복지 플랫폼으로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간단한 확인만으로 후원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누구나 쉽고 투명하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또한 모바일 접근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최신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 개편으로 휴대전화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며, 후원자는 마이페이지에서 후원 내역을 확인하고 기부금 영수증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코리안투데이] 중랑구, 온라인으로 손쉽게 기부한다!  ©이지윤 기자

 

이번 개편을 통해 중랑구와 사회복지협의회는 행정과 민간이 협력하는 온라인 복지 참여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구에서 추진 중인 중랑 동행 사랑넷사업과 연계해, 새 누리집이 온라인 기부와 후원의 중심 창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후원금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사회적 약자 지원 등 지역 맞춤형 복지사업에 투입되어 민간 주도의 복지 재정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게 된다.

 

중랑구는 앞으로 한 사람의 나눔이 이웃의 희망이 되는 중랑이라는 가치 확산을 목표로,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 등 다양한 특별 후원 채널 도입을 검토하고 정기 후원자 관리 체계를 강화하는 등 일상 속 기부 문화 정착에 앞장설 계획이다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에 개편된 누리집은 지역 복지의 든든한 기반이자,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통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이 쉽게 나눔을 실천하고,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보편적 복지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종로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