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42초 청소년 창작영화제 개최

제1회 42초 청소년 창작영화제 개최

강서청소년회관이 주최하는 제1회 42초 청소년 창작영화제가 6월 15일부터 7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익숙함에 가려진 우리사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영화제는 9세에서 24세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영상은 42초 이내로 제작해야 한다. 시상식은 7월 17일 강서청소년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코리안투데이] 제1회 42초 청소년 창작영화제 개최  © 어윤재 기자

제1회 42초 청소년 창작영화제가 강서청소년회관 주최로 열린다. 이번 영화제는 ‘익숙함에 가려진 우리사이’라는 주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놓치기 쉬운 소중한 관계와 순간들을 조명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제와 더불어 자유주제로도 참여가 가능하여, 다양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영화제 참여 자격은 9세에서 24세까지의 청소년으로,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출품할 수 있다. 영상은 미디어 장비(카메라, 휴대폰 등)를 활용해 제작해야 하며, 엔딩크레딧을 제외한 총 길이는 42초를 넘지 않아야 한다. 영상의 규격에는 제한이 없다.

제출 기한은 6월 15일 토요일부터 7월 10일 수요일 18시까지로, 참가 희망자는 QR코드를 통해 신청 양식을 작성한 후 이메일(gs-youth@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 제목은 ‘[영상제 출품] 이름’ 형식으로 보내야 한다.

출품된 작품들은 심사를 거쳐 소정의 상장과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7월 17일 수요일 19시에 강서청소년회관 어우러짐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강서청소년회관(☎ 02-3664-2456)으로 하면 된다.

강서청소년회관 관계자는 “이번 영화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지나치는 소중한 관계와 순간들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자신의 창의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코리안투데이 발행인 연삼흠은 “행사들이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는 바램과 함께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중구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