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구월2동 통장협의회는 힐스키스어린이집 원생 10명과 함께 행정복지센터 옥상에 조성된 텃밭에서 토마토 및 상추 등을 수확하는 자연 체험학습을 했다고 15일 전했다.
체험학습은 도심 속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채소류의 실제 재배과정을 확인해 농사의 소중함과 자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 [코리안투데이]구월2동 통장협의회, 어린이 자연 체험학습 진행] © 김현수 기자 |
원생들은 구월2동 통장들의 재배 및 수확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수확하는 체험을 했다.
배요성 통장협의회장은 “아이들이 동 청사 옥상 텃밭에서 직접 채소의 생육 및 재배의 과정을 체험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 코리안투데이]구월2동 통장협의회, 어린이 자연 체험학습 진행] © 김현수 기자 |
김맹화 동장은 “지역사회의 리더인 통장들이 중심이 되어 지역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농업의 소중함과 자연 체험학습의 기회를 자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구월2동 옥상 텃밭은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토마토, 상추 및 감자 등 다양한 채소류를 재배하여 해마다 지역 경로당 및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