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4년도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포항시 2024년도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포항시는 2024년도 정부합동평가(시․군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7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장상길 부시장의 주재로 관련 부서장 및 팀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정부합동평가(시․군평가)는 매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정부합동평가와 연계하여 지방자치단체가 한 해 동안 수행한 국가위임사무, 국가 주요시책, 도정 역점시책 등의 추진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올해 정부합동평가는 총 105개 지표(정부합동평가 연계지표 95개, 도 역점시책지표 10개)에 대한 실적을 평가할 예정이다.

 

  [코리안투데이] 포항시 정부합동평가 철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 박정희 기자

 

이번 보고회에서는 7월 기준 부서별 소관 지표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특히, 실적이 저조한 지표에 대한 향후 계획 및 실적 제고 방안에 대한 중점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시는 전년도 부진했던 13개 지표와 올해 신규로 추가된 19개 지표를 포함한 시·군평가 지표들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정기적인 진행상황 점검을 통해 하반기 실적 향상에 집중할 계획이다.

 

장상길 부시장은 “정부합동평가는 정부 시책에 대한 종합적인 행정 역량을 평가하는 것이며, 이는 곧 시민 생활과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담당 지표에 대한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업무 추진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도록 전 부서가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중구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